트럼프 행정부의 오락가락 행보에 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공지사항

트럼프 행정부의 오락가락 행보에 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15 05:53 조회 41 댓글 0

본문

일부 기업에는 유연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트럼프 행정부의 오락가락 행보에 글로벌금융시장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선택적 관세 조치와 보호무역 메시지가 글로벌금융시장전반에 불확실성을 더하는 가운데, 비트코인 시장도 이에 발맞춰 신중한 기조로 전환됐다.


현재 시장은 비트코인의 9만 달러 돌파 가능성에 대해 유보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시작으로 유나이티드 항공, 넷플릭스 등 주요 기업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주요 경제 지표도 공개된다.


16일에는 3월 소매판매, 17일에는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연설도 16일 예정됐다.


18일은 '성금요일'을 맞아 미국금융시장이 휴장한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강행한 연쇄적인 관세 정책이금융시장을 흔들고, 월가에서 경기침체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 또다시 관세 후퇴 가능성을 내비친 것이다.


트럼프는 지난 3월 27일(현지시간) 25%의 수입 자동차 관세를 발표하며 이를 "영구적"이라고 선언했지만, 그의 강경한 통상정책은 경제적·정치적.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금융시장은 지난 5년간 213% 성장하며 1880조원으로 커졌다.


신검단로열파크씨티2


국내 금융기관의 ESG금융 규모는 2021년 1000조원으로 ESG를 고려한 투자·대출·채권발행·금융상품 출시가 봇물을 이룬다.


'한국 경제'의 혈맥 금융회사는 매출과 순이익 등 재무적 요소를 넘어 친환경(환경보호)·사회적.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전 콜린스 총재는 지난 11일금융시장안정을 위해 연준이 개입할 가능성에 대해 "필요하다면 전적으로 그렇게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고, 뉴욕 연은 존 윌리엄스 총재는 "통화정책은 위험을 최선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적절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연준 제롬 파월 의장이.


트럼프발 관세 정책의 방향성과 불확실성이 환율 향방에도 직결되면서 이번 금통위에서도 외환시장 및금융시장불안이 주요 고려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응답자(7명)들의 환율 상·하단 중간값은 각 1500원, 1380원으로 집계됐다.


8%로 제시한 박상현 iM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관세.


백윤민 교보증권 연구원도 "당분간 미 관세 정책에 따른 국내금융시장변동성 확대 국면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4월에는 동결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조용구 신영증권 연구원 역시 "한은은 경기 부양 필요성을 우선하면서도 환율 안정과 상충관계에 있어 균형있게 고려하겠다는 스탠스를 펼칠 것.


예측할 수 없이 갑자기 발생해 경제와금융시장에 큰 충격을 주는 ‘블랙 스완’이 아니라, 예상 가능하지만 대비책이 없어 부정적인 영향을 피해 가지 못한다는 ‘그레이 스완’ 위기를 간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저출생·고령화, 혁신 산업 부재, 경직화된 노동시장, 사회 양극화와 쏠림 현상 등은 우리.


금융 시장변동성으로 인해 만기 10년 이상 커버드본드에 대한 투자자를 찾기가 쉽지 않아 은행의 발행 유인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려는 조치다.


지난해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사업참여 금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 전산시스템 구축 등을 거쳐 같은 해 4분기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매입.

전화하기

사이트 정보

천안신방구룡구역 도시개발사업조합
문의전화 : 070-8780-5111
fax. 070-8780-8112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통정12로 8(신방동 1049번지)
Copyright © 도시개발사업조합.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