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스타트업인 딥시크발 충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공지사항

인공지능스타트업인 딥시크발 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2-06 07:07 조회 547 댓글 0

본문

중국 인공지능스타트업인 딥시크발 충격에 약세를 보였던 AI 대장주 엔비디아 주가가 5% 이상 상승하며 120달러 선을 회복했고, 시가총액도 3조 달러 선을 회복했습니다.


뉴욕 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날보다 5.


35% 상승한 125달러에 거래를 마치며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고, 시가총액은 3조610억 달러를.


지난주 중국스타트업딥시크가 개발한 저비용 고효율 AI 모델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미국 AI 관련주가 크게 흔들린 이후 회복 조짐을 나타냈다.


미국은행 자산관리의 롭 하워스 수석 투자 전략가는 로이터에 "딥시크 소식에도 궁극적으로 AI에 대한 수요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제는 대다수가스타트업형태를 띠고 있는 조각투자업계의 경우 법제화 시점이 늦어질수록 생존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다른 STO업계 관계자는 “증권사처럼 다른 BM이 존재하면 모르겠지만스타트업의 경우 투자금만으로 버텨야하는 만큼 상황이 어려울 것”이라며.


특히 중국 AI스타트업딥시크가 업계에 충격을 주면서 불거진 '보안성'과 '개방성' 등이 주요 의제가 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이번 참석으로 지금까지 열린 모든 AI 정상회의에 한국 대표 기업으로 참석한 셈이 된다.


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정상회의에는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참석한 바.


한국은행측은 "연구개발 등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에서 양질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확충되려면 민간기업 유치 등을 통해 신규 산업을 발굴하고 공공부문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며 "특히, 민간기업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지역 대학과 협업을 통한스타트업발굴, 첨단산업 기술.


현대차그룹이스타트업투자 실탄을 두 배 이상 늘려 개방형 혁신에 속도를 낸다.


올해 새로운 제로원(ZER01NE) 3호 펀드를 그룹 차원에서 결성하고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발굴해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한다.


미래 기술 확보를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뚝 떨어지는 한파가 이어지면서 비대면 세탁 서비스가 호황을 맞고 있다.


동파 등에 대한 우려로 세탁기 사용이 어려운 가구가 증가하면서다.


강추위에 세탁기를 돌릴 경우 배수관이 얼어붙을 수 있는 데다 아파트 같은 공동 주택에선 저층 세대가 역류 등의 피해를 입기도 한다.


중국스타트업딥시크의 등장으로 인공지능(AI)을 비롯한 IT 업계의 기술·서비스 경쟁이 세계를 무대로 더 치열하게 펼쳐지는 상황에서 네이버가 돌파구를 찾고자 해외 진출 경험으로 잔뼈가 굵은 이 GIO가 힘을 보탤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5일 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이사회는 이번 주 중 이 GIO의.


운암자이포레나


우주 헬스케어스타트업발굴에도 나섰다.


2022년 10월에서 12월까지 ‘CIS(Care In Space)챌린지’를 개최하고 선정된 6개 업체에 투자했다.


이외에도 보령은 지난해 아우렐리아 파운드리 펀드를 통해 유망 우주스타트업에 4억원을 투자, 미국 달 착륙선 개발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에 1000만.


여기에 관련 업계 생태계를 통해 기술이 발전되고, 벤처와스타트업을 통해 창업과 고용이 활성화 될 수 있다.


녹색채권과 사회적채권 등을 부동산 투자에 적극 연계할 수 있도록 정책 지원과 금융시장의 관심이 뒷받침된다면 제3자 검증을 통해 더 투명하게 자금이 관리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게.

전화하기

사이트 정보

천안신방구룡구역 도시개발사업조합
문의전화 : 070-8780-5111
fax. 070-8780-8112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통정12로 8(신방동 1049번지)
Copyright © 도시개발사업조합.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