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급 문제 등으로 최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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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 25-03-14 12:23 조회 205 댓글 0본문
노조가 성과급 문제 등으로 최근까지 총파업과부분·일시파업등을 이어가면서 생산도 차질을 빚고 있다.
당진제철소 냉연공장 일부 라인의부분직장폐쇄까지 단행된 상황에서 노사가 극적으로 협상을 재개했지만 하루 만에 결렬됐다.
회사는 지난해 650억 원의 당기순손실에도 1인당 평균 2650만 원의.
앞서 노조는 지난 1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자택 인근에서 주택가 시위를 시작한 뒤 당진제철소 냉연라인 및 인천 부평공장 등에서부분파업을 전개했다.
회사 측은 당진제철소 냉연라인에 대한 직장 폐쇄 조치를 단행하며 ‘초강수’에 나섰지만, 파업은 계속됐다.
노조는 당진제철소 냉연라인.
13일 노조도 파업을 중단하면서 협상 테이블에 앉았지만 하루 만에 교섭이 결렬되면서부분 파업이 재개된 상태다.
최근 중국과 일본의 저가 철강재가 국내 시장 점유율을 잠식한 상황에서 현대제철은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입장이다.
현대제철은 이날 비상경영 결정을 "생존 차원의.
노조는 당진제철소에서 전날 오후 7시부터 오는 20일까지 재차부분 파업에 돌입한다.
현대제철 사측은 1인당 평균 2650만원(기본급 450%+1000만원)의 성과급 지급안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이를 거부하고 그룹사인 현대차의 ‘기본급 500%+1800만원’ 수준의 성과급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현대제철은 지난해 9월부터 이어진 노조와의 임금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
성과금 규모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노조는 최근까지 총파업과 부분·일시 파업 등을 이어왔다.
협상은 재개와 결렬을 반복하고 있다.
노조는 당진제철소에서 전날 오후 7시부터 20일까지 재차부분 파업에 돌입한다.
노조는 당진제철소에서 전날 오후 7시부터 오는 20일까지 재차부분 파업에 돌입한다.
현대제철 사측은 1인당 평균 2650만원(기본급 450%+1000만원)의 성과금 지급안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이를 거부하고 그룹사인 현대차의 '기본급 500%+1800만원' 수준의 성과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는 당진제철소에서 전날 오후 7시부터 오는 20일까지 재차부분 파업에 돌입한다.
사측은 1인당 평균 2650만원(기본급 450%+1000만원) 수준의 성과금 지급안을 제시했으나, 노조는 이를 거부하고 있다.
노조는 그룹사인 현대차의 '기본급 500%+1800만원' 수준의 성과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노조 측은 충남 당진제철소 냉연공장에서 다시부분파업에 돌입했다.
현대제철 측은 “13일 교섭을 재개했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협상이 결렬됐다”면서 “향후 노사 갈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내 산업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된다”고 설명했다.
노조는 당진제철소에서 전날 오후 7시부터 오는 20일까지 재차부분 파업에 들어간다.
현대제철 사측은 1인당 평균 2650만원(기본급 450%+1000만원)의 성과금 지급안을 제시했지만, 노조는 이를 거부하고 그룹사인 현대차의 '기본급 500%+1800만원' 수준의 성과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제철은 건설경기 악화에 따라 포항 2공장 가동을 줄이고 포항공장 기술직을 대상으로 희망퇴직과 전환배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시작된 임금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현대제철 노조는 어제부터 당진제철소에서 1주일부분파업에 돌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