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보다 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2-15 07:04 조회 437 댓글 0본문
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보다 티빙·웨이브 등 국내 OTT들이유료방송이용을 빠르게 대체해 타격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5일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논문지에 실린 ‘OTT 서비스와유료방송이용 간 관계에 관한 연구’(이선미 KT 연구원)에 따르면 OTT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독점 콘텐츠 부족한 탓…합병해도 대체효과 가속화 전망" 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보다 티빙·웨이브 등 국내 OTT들이유료방송이용을 빠르게 대체해 타격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5일 한국엔터테인먼트학회논문지에 실린 'OTT 서비스와유료방송이용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저물고 있는유료방송시장에서 나름 고군분투하지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같은 흥행작이 좀처럼 나오지 않고 있다.
# 그렇다고 신사업이 잘나가는 것도 아니다.
알뜰폰은 가입자가 좀처럼 늘지 않고, 인공지능(AI) 사업은 걸음마 단계다.
KT스카이라이프에 과연 '볕들 날'이 올까.
이동통신사업의 2024년 연간 성장률은 1.
현대차증권의 김현용 연구원은 "SK텔레콤을 비롯하여 통신업의 올해 이익 성장은, 5G 보급의 성숙기 진입과 IPTV 역성장 우려로 상당히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하며, "올해 2월 공정위의 5G 담합.
유료방송가입자 증가와 B2B 사업의 증가가 주효했다.
SKT는 압도적인 AI 기술·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한 AI 사업의 본격 수익화를 실현해 올해부터 '돈버는 AI'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 본원적 경쟁력 강화(O/I)를 지속해 단기 수익성과.
TV조선 '미스터트롯3'는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 14.
9%를 기록했으며, JTBC '이혼숙려캠프'는 3.
또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전국 가구 기준 2.
1%, MBC '구해줘 홈즈'는 2.
'킥킥킥킥'은 천만배우 지진희(지진희 분)와 한때 스타 PD 조영식(이규형 분)이.
한편 ‘미스터트롯3’는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 시청률 14.
이는 8회 연속 동 시간대 지상파-종편-케이블 포함 전 채널 1위, 8회 연속 목요일 전 채널 예능 1위, 8회 연속 일일 종편 프로그램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지만 전 시즌들에 비해선 상당히 저조한 성적이다.
시즌1 최고 시청률은 35.
2024년 말 기준 스카이라이프의유료방송, 인터넷, 모바일 총 가입자 수는 428만 7173명으로 전년 말 대비 3만 5294명 감소했다.
특히유료방송가입자 부문에서 하향세가 뚜렷했다.
2023년 연간 18만 8699명, 2024년에는 13만 9586명이 각각 이탈했다.
KT는 올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자회사 LG헬로비전이 지난해유료방송사업 부진에 따른 영업권 손상으로 1062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면서다.
61%를 보유한 LG유플러스로서는 지분법에 따라 손실 전액을 고스란히 떠안게 됐다.
그 결과 LG유플러스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3529억원으로 급감했다.
LG유플러스는 통상 임금 범위 확대 판결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가 반영됐고, 자회사인 LG헬로비전이유료방송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이동통신 3사가 일회성 인건비 지출로 인한 손실을 만회해 매출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