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전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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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모발 건강 표방 식품 30개 제품의 안전성, 비오틴 함량,표시·광고실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전 제품이표시·광고에 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발효시킨 후 걸러낸 효모를 건조한 일반식품의 원료이고, 비오틴은 비타민(B7).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모발 건강 표방 식품 30개 제품의 안전성, 비오틴 함량,표시ㆍ광고실태를 조사한 결과, 14개 제품은 '탈모 예방․치료', '탈모 영양제'와 같이 탈모 치료제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광고를 했고, 나머지 16개 제품도 거짓ㆍ과장 또는 허위사실이 포함된.
부당광고를 하다 적발됐습니다.
플러스커머스에서 판매한 제품의 경우,표시된 비오틴 함량은 1986μg(마이크로그램)이었지만 실제로는 1.
선발된 감시원들은 군포시 내 식품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지도·점검, 식중독 예방 홍보, 허위표시및 과대광고금지 홍보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에는 감시원들의 효율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직무교육이 이어졌다.
교육은 업종별·분야별 식품위생 감시 기본 요령과.
선발된 감시원들은 군포시 내 식품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지도·점검, 식중독 예방 홍보, 허위표시및 과대광고금지 홍보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에는 감시원들의 효율적인 역할 수행을 위한 직무교육이 이어졌다.
교육은 업종별·분야별 식품위생 감시 기본 요령과.
해당 원료를 함유한 제품이더라도 탈모 등 모발 관리 효과가 없지만, 전체 30종 모두는 탈모 예방, 모발 건강을표시·광고했다.
15종은 비오틴이 함유돼 있어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됐지만 모발 건강과는 무관하다.
특히 14종은 ‘탈모 예방·치료’ ‘탈모 영양제’ 등과 같이 탈모 치료제 또는.
조사 대상 28종 중에서 비오틴 함량이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인 30㎍보다 최대 350배가 많았다.
소비자원은 30종의 제조·판매업체에표시·광고등 개선을 권고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탈모 관리·모발 건강 효과를 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점검 요청을 앞두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에서 판매 중인 모발 건강 표방 식품 30개를 조사한 결과, 모든 제품의표시·광고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상태였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30개 제품은 모두 과학적 근거 없이 탈모 예방과 모발 건강을 표방하고 있었다”고 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발효시킨 후 걸러낸 효모를 건조한.
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모발 건강 표방 식품 등 30종을 조사한 결과 이들이 제품 모두 효과가 없으며, 전 제품의표시·광고를 개선해야 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발효시킨 후 걸러낸 효모를 건조한 일반 식품 원료로, 주로 단백질로 구성됐으나 모발과 두피 건강과의.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모발 건강 표방 식품 등 30종을 조사한 결과 탈모 방지·모발 건강과 관련한 과학적 근거를 찾을 수 없어 전 제품의표시·광고를 개선해야 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맥주효모', '비오틴' 등을 이용해 탈모 등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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