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해외 폐기물 처리 사업도 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16 06:49 조회 25 댓글 0본문
SK그룹이 국내에 이어 해외 폐기물 처리 사업도 정리한다.
그룹 차원에서 고강도로 진행 중인리밸런싱(사업 재편)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이달 초 말레이시아 최대 폐기물 처리 업체 센바이로의 지분 30%를 매각하기.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그룹내리밸런싱(사업재편) 작업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의 지주회사 SK㈜는 최근 몇몇 사모펀드와 SK실트론 지분 매각.
우리은행 개인사업자대출 잔액 추이/그래픽=김지영 우리은행이 '자산리밸런싱'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부실대출을 털어내고 우량한 기업대출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려는 움직임이다.
개인사업자대출(소호대출)은 벌써 5조원 가까이 정리했다.
SK실트론 [SK실트론 홈페이지 캡처.
8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 지주사 SK㈜는 최근 주요 사모펀드와 접촉.
SK그룹이 지난해부터 이어온리밸런싱(구조조정) 작업의 일환으로, 이번 매각 규모는 5조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SK실트론은 연간 영업이익이 5000억원을 넘을.
2조 1268억 원, 3155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12.
4% 증가한 실적이다。 SK그룹은 지난해부터 비핵심 자산을 매각하는리밸런싱작업을 추진 중이다.
일부 알짜 계열사를 매각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미래 투자 재원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공격적으로 사들였던 신사업도 조기에 정리하며 사모펀드(PEF) 운용사의 바이아웃(경영권 인수) 전략마저 연상되고 있다.
훼손하는 기업의 행보가 잇따르면서 밸류업 지수의 정체성이 흔들리고 있다.
거래소가 오는 6월 정기리밸런싱을 진행할 예정인 가운데, 업계에서는리밸런싱때 이들 종목을 제외하는 안을 고려하는 한편, 1년에 한 번인리밸런싱의 주기를 단축해야 한다는 의견도.
추가적인 투자비 증가는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 극복을 돌파하기 위한 '리밸런싱' 전략 중 하나로 풀이된다.
생산 거점을 최적화하고 기존 투자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 수요에 대응, 일시적 위기를 유연.
중심으로의 급격한 사업 재편 등으로 자칫하면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거란 위기감에 '리밸런싱(Rebalancing)'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리밸런싱은 주로 시장 변화에 따라 투자 자산의 비중을 다시 조정한다는 의미로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해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