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박자'등으로 인기를 끌었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공지사항

,'네박자'등으로 인기를 끌었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2-07 15:09 조회 542 댓글 0

본문

양주 덕정역 에피트


1990년대에는 '차표 한 장', '고향이 남쪽이랬지', '유행가','네박자'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고인은 태진아, 현철,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천왕'으로 불렸다.


트로트 장르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2001년에는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또 가수 남진에 이어 2008~2010년 제2대 대한가수협회장을.


1975년 발표한 '해뜰날'을 히트시켰고,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고향이 남쪽이랬지''네 박자'등의 곡으로 사랑받았다.


태진아, 현철,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사대천왕으로 불리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정규 앨범 '지갑이 형님'을 발매하며 최근까지도 활발히 활동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


요즘도네노래 가사 인용해서 글쓰고 하는데 이렇게 가다니”라고 황망한 마음을 표했다.


박 의원은 “이제 편히 가라.


쉬어라”라며 “제수씨, 조카들.


또한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큰 소리 뻥뻥', '고향이 남쪽이랬지' ‘네박자’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송대관은 故 현철, 태진아, 설운도 등과 함께.


레전드 송대관은 지난 1967년 '인정 많은 아저씨'로 가요계 데뷔했으며, 1975년 발표한 '해뜰날'이 대중적 인기를 얻으며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큰 소리 뻥뻥' '고향이 남쪽이랬지''네 박자''유행가' 등 히트곡을 다수 만들어내며 국민 가수 반열에 등극했다.


[티브이데일리 /사진=DB].


이후 ‘네 박자’, ‘유행가’, ‘차표 한 장’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고(故) 현철, 설운도, 태진아와 함께 ‘트로트 사대천왕’으로 불렸다.


특히 최근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탓에 느닷없는 비보가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KBS 전국노래자랑에 초대 가수로 출연한 데 이어 다음 주에는 가요무대.


이후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큰 소리 뻥뻥', '고향이 남쪽이랬지''네박자''유행가' '딱 좋아' 등 히트곡을 남겼다.


송대관은 고(故) 현철, 태진아, 설운도 등과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태진아와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기도 했다.


요즘도네노래 가사를 인용해서 글을 쓰고 하는데 이렇게 가다니…”하며 허망해했다.


박 의원은 “독립지사 후손으로 홀어머님께 그렇게 효도하고.


그 뒤 ‘차표 한장’ ‘네박자’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현철, 태진아,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려왔다.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이후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네 박자’ ‘유행가’ ‘고향이 남쪽이랬지’ 등 숱한 히트곡을 내며 현철, 태진아,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렸다.


MBC ‘10대 최고 가수왕’, KBS ‘가요대상’ 성인 부문 최고가수상 등 많은 상을 받았다.


2001년엔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많은 아저씨’로 데뷔해 긴 시간 무명으로 지내다가 1975년 ‘해뜰날’이 히트하며 인기 가수로 도약,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네박자’ ‘유행가’ ‘차표 한장’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다.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질 예정이며, 가수협회는 유족이 원할 경우 대한민국가수장으로 장례를 할 계획이다.


이후 1975년 '해뜰날'이 대히트를 기록, 국민 가수 반열에 올랐다.


이후에도 '정 때문에' '차표 한 장' '큰 소리 뻥뻥' '고향이 남쪽이랬지''네박자''유행가' '딱 좋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겼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며 발인은 오전 9일 오전 11시다.

전화하기

사이트 정보

천안신방구룡구역 도시개발사업조합
문의전화 : 070-8780-5111
fax. 070-8780-8112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통정12로 8(신방동 1049번지)
Copyright © 도시개발사업조합.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